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틀어진 발목 교정하는 방법



정상적인 발목의 경우

엎드린 상태로 발을 들었을때

발이 지면과 수평이 된다.


비정상 발목의 모습

발이 안쪽으로 처지면서

위로 솟은 모양


발목을 잡아주는 근육이 느슨해졌다는 것


발목 교정 지압법


바깥쪽 복숭아뼈 옆의

움푹 파인 부위를 자극한다.


발목이 안쪽으로 휜 경우에는

발목의 바깥쪽을 지압한다.


틀어진 발목 교정 지압점

발 뒤꿈치 부위


복숭아뼈 중심으로 3지점을 지압한다.


지압점을 누를때마다

다른 손으로 발을 잡고

접었다 폈다 움직여준다.


적당한 속도와 힘을 조절해서 지압해준다.

손에 힘이 부족할때는

발을 가슴에 대고 

체중을 실어 접었다 폈다 해 준다.




틀어진 발목 교정 지압점 

발등 부위


지압 전후의 발 모습


발목을 접었다 펼 때는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강하게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발목 교정 지압하기 전과 후의 모습


2016/12/26 - [건강 ] - 나는몸신이다 발 발목건강법 화요일방송 발전문가 정충욱 몸신


2016/12/27 - [건강 ] - 몸신 발건강 족부정형외과 최경진 무지외반증 증상 무지외반증 예방


2016/12/27 - [건강 ] - 나는몸신이다 발목인대테스트 발목관절 인대가 늘어났을 때 주의사항


2016/12/27 - [건강 ] - 나는 몸신이다 발아치 균형 진단법 발아치 테스트





반응형
Posted by 최고의하루
,